올여름휴가는 곡성으로, 곡성 계곡. 여행지. 숙소. 먹거리 소개
올여름휴가 곡성으로 오세요.
시원하게 모실게요.
도대체 이 지겨운 장마는 언제쯤 끝날까요? 정확한 날짜는 기상청도 모른답니다. 예상이지만 곡성을 비롯한 남부 지방은 7월 24일은 돼야 장마에서 벗어날 거라네요. 열흘도 안 남았습니다. 슬슬 여름휴가 여행 계획을 세워야겠어요.
한적한 여름 여행을 꿈꾸고 계시나요? 곡성으로 오세요. 곡성은 교통체증 없습니다. 열차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 이용 무지 편리합니다. 바가지요금? 그런 거 없어요. 곡성에 오시면 더디게 흐르는 시간이 장마와 더위에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해드릴 것입니다.
한적한 시골 곡성엔 바닷가 빼놓고 다 있답니다. 시원한 계곡,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물놀이장, 섬진강변의 한적한 산책길, 섬진강기차마을은 잘 아시죠? 곡성 음식 정말 맛있습니다. 원산지 곡성멜론을 바로 맛볼 수 있는 들녘 카페도 있어요. 아름다운 섬진강과 대황강변 가성비 좋은 펜션들은 편안한 휴식과 잠자리를 보장해 드립니다. 곡성은 전국에서도 유명한 캠핑 천국이지요. 차박 명소 압록 유원지를 비롯한 시설 좋은 캠핑장이 많습니다. 태안사. 도림사. 성륜사. 관음사 천태암 같은 고즈넉한 산사에서 힐링 한번 해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괄적으로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여행정보는 저희 곡성 러브 블로그 검색창에서 확인해 보세요.
곡성 계곡 정말 좋아요.
■ 도림사 계곡 최고지요.
널찍한 반석 지대를 흐르는 수정처럼 맑고 시원한 도림사 계곡 어디 내놓아도 손색이 없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정말 피서객들이 도림사 계곡을 찾습니다. 될 수 있으면 이른 아침에 오세요. 주차도 편리하고 놀기 좋은 쉼터도 미리 찜해 둘 수 있어요.
■ 솔바람 야영장
평소에는 캠핑장으로만 운영하는 솔바람 야영장은 여름 휴가철에 맞추어 계곡을 이용하여 만든 천연 수영장을 개방합니다. 캠핑을 하지 않아도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물놀이를 할 수 있어요.
■ 그리고
동악산 청계동 계곡도 각광받는 계곡 피서지인데 매년 자연휴식년제를 실시하고 있어 물놀이는 곤란합니다. 그 대신 산책은 가능해요. 태안사 가는 길에 흐르는 태안사 계곡도 산책만 가능한 곳이지만 발은 담가도 괜찮습니다.
그 밖에도 산 좋고 물 맑은 곡성에는 차거운 시냇물이 흐르는 계곡들이 여기저기에 숨어있습니다. 펜션이나 민박 예약하실 때 주변에 물놀이할 수 있는 계곡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해 보는 것도 요령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물놀이장
곡성에는 어린이를 위한 시설 좋은 물놀이장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마법의 성을 연상케 하는 압록 상상스쿨 물놀이장이 대표적인 곳이죠. 도림사 입구 오토캠핑장과 대황강 자연 휴식공원에 비슷한 규모의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각각 운영방식과 운연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아이들과 놀기 좋아요.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잘 가꾸어진 정원도 아름답지만 에어컨 빵빵하게 돌아가는 실내에 놀이시설도 있고 이런저런 볼거리도 많습니다. 초콜릿을 만드는 체험도 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여름 휴가철에 맞추어 물총 싸움 등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 이벤트가 열리기도 해요. ( 곡성 관광 홈페이지 참조) 기차마을에서 놀고, 증기기관차 타고, 가정역에서 레일바이크까지 즐긴다면, 하루도 부족할 정도로 재미있는 곳이 섬진강 기차마을입니다.
고즈넉한 산사와 함께 하는
힐링여행
곡성에는 유서 깊은 천년고찰이 여럿 있어요. 이런 곳들은 대부분 깊은 산중에 자리 잡고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도림사
계곡도 좋지만, 천년 고찰 도림사도 운치가 넘치는 산사입니다. 대웅전 올라가는 입구에는 거기서 약속을 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연리지가 있어요. 누각에 앉아서 듣는 계곡물 흐르는 소리도 아주 좋습니다.
■ 태안사
태안사로 들어가는 길은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길 옆으로는 시원한 계곡이 흐르거든요. 태안사 입구 연못에는 백련이 활짝 피어 있습니다.
■ 천태암
새벽잠을 투자하신다면 해발 500미터에 자리 잡은 천태암에 올라가 보세요. 거긴 기온이 산 아래에 비해서 2~3 도는 더 낮아요. 비온 다음날 새벽에 가시면 삼대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운해를 감상할 80%는 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여행지
■ 곡성 섬진강 천문대
곡성 섬진강 천문대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점심시간 이후부터 문을 여는데 이때는 천체 영상 관람과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재미있는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밤에는 망원경으로 밤하늘의 별을 직접 관측하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곡성 섬진강 천문대는 높은 산꼭대기가 아니라 강변에 있어 접근이 아주 편리합니다. 운영시간과 관람 요령은 곡성 섬진강 천문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섬진강 도깨비 마을
곡성은 도깨비의 고장입니다. 섬진강 동쪽 깊은 숲속에 '도깨비 마을'이 있어요. 무섭기보다는 재미있는 곳이랍니다. 도깨비 마을에 마련된 숲 놀이터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만약 여러 가족이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단체로 예약하시면 진짜 진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곡성은
캠핑 천국입니다.
곡성은 캠핑 천국입니다. 네이버에서 '곡성 캠핑장'을 입력해 보세요. 10개 이상의 캠핑장이 쭈욱 올라옵니다. 대부분 캠핑장에서는 글램핑을 대여해 주고 있어, 굳이 캠핑 용품을 갖추지 않았더라도 캠핑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답니다. 한편 압록 유원지 주차장은 차박 성지입니다. 다만 여름 휴가철에는 경쟁률이 굉장히 높다는 것은 고려하셔야겠지요.
입맛 책임질게요.
곡성읍에 오시면 중식. 한식. 양식. 일식 패스트푸드까지 원하는 음식은 뭐든지 맛볼 수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음식으로는 백반, 한정식, 중식인 짬뽕. 짜장면. 콩국수를 추천합니다. 오래된 노포일 수 록 맛집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곡성읍에는 농협. 축협.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이 있습니다. 여행 오실 때 굳이 장을 봐오지 않으셔도 여기서 다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곡성 음식은 각 지역마다 특색이 있습니다. 섬진강과 대황강 주변에는 은어. 참게. 다슬기. 민물고기 매운탕 전문음식점이 즐비합니다. 옥과면 소재지 생고기 비빔밥은 전국 최고입니다. 돼지숯불구이는 석곡면 소재지가 원조입니다.
곡성에는 정말 카페가 많습니다. 곡성읍에만 해도 30개는 넘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곡성읍 인근 들녘 멜론마을에 있는 멜롱쌀롱은 꼭 들러보세요. 멜론 원산지에 오셨으니 멜론과 멜론 음료는 꼭 맛보고 가셔야지요.
리버뷰를 원하십니까?
곡성에는 대황강 섬진강 이렇게 두 개의 강이 흐릅니다. 경관이 좋은 곳에는 창문을 열면 강이 보이는 리버뷰 펜션들이 자리 잡고 있어요. 가성비 좋은 숙소가 제공되고 농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곡성 농촌 체험 마을도 강추합니다. 의외로 인기가 좋아 예약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어떻습니까. 이만하면 곡성 올여름휴가지로 손색없지요잉. 곡성에서 휴가를 온전히 즐기시려면 1박2일 일정으로는 부족합니다. 최소한 2박 3일은 되어야 합니다.
곡성에서 뵙것습니당
- #여름휴가
- #곡성여행
- #전남여행
- #도림사계곡
- #도림사오토캠핑장
- #상상스쿨
- #도림사
- #태안사
- #천태암
- #섬진강도깨비마을
- #섬진강천문대
- #섬진강기차마을
- #섬진강증기기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