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35일 전
대전 힐링 여행, 장태산휴양림 스카이전망대
대전에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장태산자연휴양림을 추천드립니다. 메타세쿼이아 숲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찾아와 걸을 수 있는 숲길로 유명한 곳입니다. 숲속의 평상 데크와 의자에 앉아서 편안하게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스카이전망대가 있어서 대전 장태산 휴양림의 아름다운 전경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숲길 바로 옆에 넓은 주차장도 위치하고 있어서 편리하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아 편안하게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시원하게 내려오는 물소리와 함께 하늘 높이 뻗어있는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무 사이로 걸어보기도 하고 평상에 누워 크게 숨을 내쉬기도 하며 산림욕을 즐겨봤습니다. 하늘 높이 하늘거리는 푸른 잎사귀들을 보면서 복잡했던 일상을 전부 내려놓고 편안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위로 걷다 보면 만나게 되는 생태연못입니다. 연못을 가로지르는 목조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수생식물 5-6종이 자라고 있는 곳으로 수생식물을 관찰도 하고 연못의 아름다운 배경을 뒤로 사진을 남기기 좋은 산책코스입니다.
바로 옆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터가 있는데 작지만 알차게 놀이시설들이 채워져있습니다. 이곳은 바닥이 매트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다가 넘어져도 걱정이 없습니다.
놀이터 옆도 메타세쿼이아 나무와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노는 동안 부모님들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대전 장태산휴양림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숲속 어드벤처 안의 스카이전망대입니다.
이용 시간
3월~6월, 9월~10월: 09:00 ~ 18:00
7월~8월: 09:00 ~19:00
11월~다음 해 2월: 09:00 ~17:00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서 이용 시간 외에는 출입을 통제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망대를 오르기 전 먼저 스카이워크를 걷게 됩니다. 이곳을 걸으면서 푸른 녹음을 볼 수 있고, 바람 소리, 새소리, 나무가 주는 시원하고 맑은 공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나무의 잎사귀로 덮여 여름에도 시원한 곳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카이워크를 걷다 마지막에 만나게 되는 전망대는 원통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둥글게 원을 그리며 올라가도록 설계가 되어있고 가운데 조형물이 있어서 구경하며 오르고 내리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르는 동안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흔들리긴 했지만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경을 이루 말을 다 잇지 못할 정도로 절경이었습니다.
대전 장태산휴양림 출렁다리도 건너봅니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명소입니다. 천천히 걸어보면서 장태산자연휴양림의 풍경을 보며 상쾌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기 좋았습니다. 안전하고 튼튼하게 설계되어 있어서인지 큰 흔들림은 없었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 비나 눈이 오는 날, 밤에는 개방하지 않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 내려오니 바로 주차장과 이어져 있으니, 출렁다리 바로 앞 주차장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전 장태산휴양림 스카이전망대를 소개해 봤습니다. 도심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메타세쿼이아 숲길도 걷고, 스카이전망대도 오르며 바쁜 일상의 스트레스를 잠시 놓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출렁다리도 걸으며 장태산 자연휴양림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담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에서 힐링 여행을 즐겨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