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전시, 과학도시 유성에서 펼쳐지는 '제45회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대전 유성구 행사,
과학도시 유성에서 펼쳐지는
'제45회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과학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특별한 전시가 진행된다고 하여서 방문했습니다.
전국 학생들의 창의성과 과학적인 접근을 통한 탐구심을 엿볼 수 있는 '제45회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전시가 8월 24일부터 9월 13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3층에서 진행됩니다.
천체관을 가로질러 미래기술관으로 향했습니다. 초등부부터 중등부와 고등부까지 어떤 발명품을 만나게 될지 무척이나 기대되었습니다. 각 지역 대회를 통과한 최고의 발명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자체로 청소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으로부터 출발한 것부터 사회적인 약자를 위한 연구를 거듭한 작품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전시를 보면서 가장 크게 느끼는 부분은 깊이 탐구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결과물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전시 공간을 가득 채운 많은 자료와 노력의 흔적이 더욱 감동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어떤 발명품이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삶 속으로 구현될 것인가 하는 생각도 갖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무척이나 기대되는 작품들도 있고,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기발한 것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과학을 배우면서 뛰어난 과학자의 결과물을 통해서 느끼는 것도 크지만 이렇게 또래 친구들의 작품을 보면서 더욱 의미 있는 학습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시 동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각양각색의 작품을 통해서 우리나라 과학 꿈나무들의 수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과학 도시 유성에서 국립중앙과학관을 비롯하여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기초과학연구원 등 과학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관과 공간을 통해 과학교육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 지역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복합인재 양성에 자양분이 되리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를 통해서 많은 것을 느끼는 것과 더불어서 재미있게 과학을 경험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미래기술관에서도 재미있고 멋진 과학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꼭 한 번 둘러보시기를 바랍니다.
과학관에서 즐겁게 지내는 있는 아이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지금 모습처럼 과학도시 유성에서 과학을 학문이 아니라 즐겁고 생활을 변화시켜 줄 수 있는 꿈으로 이해하며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 아이들이 자라서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를 통해서 우리의 미래를 바꿔주면 좋겠네요.
과학의 메카 유성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열정과 수준을 느껴볼 수 있는 '제45회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 두고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3층으로 발걸음해보시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2024.8.24 (토) ~ 9.13(금)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3층
- #과학발명품
- #과학발명품경진대회
- #국립중앙과학관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 #대전기초과학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