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빵 문화 체험

'빵에 진심인 편'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행사 '빵에 진심인 편'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2025년 2월 15일과 2월 22일 양일간 빵의 도시 대전에서 펼쳐진 빵의 문화와 지식 그리고 체험이 가득한 행사였는데요.

빵과 인류의 역사부터 유명 파티셰 초청강연, 지역 베이커리와 함께하는 빵&과학 체험까지 빵에 진심인(人)이 모여서 빵을 주제로 과학과 문화의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빵의 도시이면서 과학의 도시인 대전의 국립중앙과학관에서 펼쳐진 과학문화행사 함께 가보시죠!

가장 먼저 만나본 곳은 붕어빵 진로체험이 진행되고 있는 붕어빵 판매존입니다. 붕어빵 고수에서 전수받은 노하우와 어린이들이 직접 붕어빵에 들어갈 나만의 속 재료를 구상하고 제작하여 직접 판매까지 해보는 챌린지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일일 붕어빵 사장님이 되어서 직접 붕어빵 메뉴를 개발하고 판매를 해보며 맛을 평가받는 체험입니다.

마시멜로, 버터, 크림치즈, 피자, 젤리까지 어린이들이 상상하고 실행에 옮긴 붕어빵 판매는 어느 부스 하나 줄 서지 않은 곳이 없었습니다.

영하의 날씨이지만 오늘만큼은 진지한 붕어빵 요리사가 되어 붕어빵을 판매하는 어린이 사장님들의 모습에서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다음은 빵이 진심인 파티셰의 레시피를 체험해 보고 빵과 관련된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깨무깨무, 스윗투스, 빵떡빵 매거진, 빵빵한 하루 등 다양한 브랜드의 콘텐츠와 상품을 만날 수 있었고 현장에서 빵과 관련된 체험들이 진행되었는데요.

프레첼 키링도 만들어보고, 떠먹는 케이크도 만들어보며 빵을 맛보고 즐기고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의 다양한 강연장에서 빵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강연도 진행되었습니다. 레시피는 과학이라 생각하는데요. 제빵의 원재료부터 생산까지 다양한 빵의 재료에 대해 배워보고, 빵과 인류의 발달 그리고 그 속에 숨어있는 과학에 대한 강연도 진행되었습니다.

유명 파티셰와 빵 관련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빵지순례도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었습니다.

국립식량과학원 손지영 연구관님이 진행하는 '빵이 되는 밀과 쌀:그 품종과 재배의 과학'이라는 강연과 커피연구자 이승훈님이 진행하는 '빵과 커피 케미의 역사:노벨상에서 발암물질'이라는 강연에 참여해 보았는데요.

빵을 시식하며 강연을 듣는 즐거움과 함께 빵 속에 숨어있는 다양한 역사와 과학의 이야기까지 정말 이제는 제법 진지하게 빵을 맛보는 도시 대전에서 빵을 체험하고 연구하고 공부하는 도시로까지 확장해 나가는 것 같습니다. 빵으로 만나는 과학문화체험 빵에 진심인 편 행사 현장이었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행사,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빵 문화 체험 '빵에 진심인 편'","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771409451","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771409451,"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