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 여름,

배롱나무꽃 산책 둔산선사유적지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배롱나무꽃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의 매력적인 여름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도심 속 대전광역시 기념물이 있는

둔산 선사 유적지가 있습니다.

대전에서 구석기, 신석기에서 청동기 시기의

역사적인 장소인 선사 유적지입니다.

대전 서구의 여름,

배롱나무꽃 산책 둔산선사유적지

둔산 선사 유적지가 있는 곳 주변으로는 푸른 숲으로 조경이 이루어져 있어서 여름 숲의 또렷한 빛을 한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대전 서구 역사와 문화를 도심에서 마주할 수 있는 둔산 선사 유적지는 주민뿐 아니라 여행객에게도 역사적 자취를 관람해 볼 수 있는 곳이며 열려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전 서구 도심 속에서 배롱나무꽃 핀 시기에 찾는다면 꽃을 감상하며, 또 다른 둔산 선사 유적지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관리 사무실이 있는 입구 공간에서 움집이 있는 방향을 본다면 8월 풍성한 배롱나무꽃을 볼 수 있습니다.

대전 서구에 위치한 둔산 선사 유적지는 청동기시대의 움집을 재현한 공간과 청동기시대의 움집터, 신석기시대의 움집을 재현한 공간과 신석기시대의 움집터 등이 있습니다.

대전 서구 배롱나무꽃이 풍성한 곳 가운데 청동기 시대 움집 1호입니다.

청동기 시대의 움집터를 재현한 공간 청동기 시대 움집 1호를 살펴보았는데요. 청동기 시대 움집 1호가 자리한 곳의 깊이가 약 70㎝ 내외로 평면의 긴지름은 동서 방향인 직사각형으로, 넓이는 약 30㎡ 정도라고 합니다.

화덕과 기둥 구명 등이 있으며 발견 유물로는 겹아가리 토기 조각, 돌끌, 반달칼 조각, 석촉 조각, 돌도끼 등입니다.

청동기 시대 특징도 알아가며,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는 시간 특히나 짙은 빛깔의 배롱나무꽃이 옛 시대의 움집과 어울려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청동기 시대 움집 1호 뒤편의 경사면을 따라서 오르다 보니 입체적으로 배롱나무꽃을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둔산 선사 유적지를 산책하면 경사가 이루어져 있는데요. 경사면을 따라서 신석기 유적과 청동기 유적까지 유적을 확인하며 알아가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조금 더 경사면을 오르다 보면 신석기 시대 움집을 재현한 공간이 나옵니다. 언덕에 있는 공간에 집터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당시의 환경 및 생활 모습 등도 연관 지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땅이 고르게 동그란 형상으로 이루어진 공간에는 신석기 시대 움집터가 있습니다. 집터를 통해서 당시 농사를 짓기 위해 머물렀던 일시적인 공간임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산책을 이어 나가며, 자주 방문했던 곳임에도 계절에 따라서 다른 경관을 마주할 수 있는 것도 둔산 선산 유적지의 매력이었는데요. 산책길이 여러 곳이 있어 멀리서 보았을 때 미처 깨닫지 못했던 멋진 공간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름꽃을 마주하며 그 아래 쉬어 갈 수 있는 벤치에서 일상에서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둔산 선사 유적지를 돌며, 여름의 정취와 풍경을 보면서 선사시대에 머물렀던 당시의 자연환경 등을 떠올려 보며 산책을 이어가 보았습니다.

대전 도심 속 숲속에서 걸으며 계절의 찰나를 마주할 수 있었던 서구 여행지로 올여름 피고 지기를 반복하는 목백일홍을 감상하시는 장소로 추천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정예담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서구의 여름, 배롱나무꽃 산책 둔산선사유적지","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4656219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46562193,"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