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공간에서 즐기는 북캉스! 이색 서울 여행으로 추천하는 독립서점, 북카페
영화부터 그림책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서울 독립서점과 북카페를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확인해 볼까요?
누군가 내 취향에 맞는 책을 골라줄 순 없을까? 알고 보면 우리가 원하는 책을 추천해주는 독립서점을 서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영화부터 그림책까지 ‘취향을 저격’하는 독립서점과 여유로우면서도 특색 있는 북카페를 찾아서. |
파움스서울
서촌 골목길에 숨어 있는 건물 4층, 예술가의 작업실 같은 소박하고 여유로운 공간. 커다란 창으로 쏟아지는 햇빛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벽 한편으로 송출되는 영화의 한 장면을 보면 마치 영화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영화감독이 운영하는 이 서점은 영화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특별한 책을 소개하고 있다. 영화 원작 소설을 비롯해 영화와 관련한 책들이 책장에 가득하다.
주소 종로구 필운대로 15-10 4층
휴관일 일~목요일
소요서가
소요서가는 ‘레트로’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힙지로’에 자리하고 있다. 을지로 3가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세운상가 3층에 2021년 7월 문을 연 이곳에는 철학·예술·고전문학 관련 서적이 빼곡해 철학과 고전문학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즐겨 찾는다. 독서 모임, 북 토크, 서양철학사를 비롯한 철학·예술 강의와 배움터 프로그램 등 사유를 나누는 자리도 자주 마련된다. 심도 있는 책을 찾는 이들에게 딱 맞는 독립 서점.
주소 중구 청계천로 160 청계상가 3층 바열 309·310호
휴관일 일·월요일
카모메 그림책방
금호동 언덕을 오르다 보면 나타나는 조그만 서점. 전국에 몇 개 없는 그림책 전문 책방이다. 매월 다양한 독서 모임이 열리는 이곳의 책방지기는 관련 책을 출판한 작가이기도 하다. ‘누구나 읽어도 좋지만, 특히 어른이 읽기 좋은’ 주제의 그림책들을 큐레이션한다. 계절별로 읽기 좋은 그림책 리스트를 소개하거나 타로를 통해 그림책을 추천하는 등 독특한 매력에 빠져 멀리서도 찾아오는 이가 많다.
주소 성동구 무수막길 84
휴관일 일·월요일
미스터리 유니온
장르 문학·추리소설 전문 서점. 이대 앞 번화가 사이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는 골목길에 자리하고 있지만, 고전적인 외관과 오래된 유럽식 주택의 내부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가 시선을 끈다. 추리소설 마니아인 책방지기는 추리소설 전문 서점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2016년 7월 이곳에 터를 잡았다.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이라면 읽어볼 만한 책과 스테디셀러 작품들을 큐레이션한다.
주소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11
휴관일 일·월요일
책이 있는 문화예술 공간과 북 카페 |
소전서림
분야별 전문가들이 엄선한 책을 만날 수 있는 프라이빗 문학 도서관. ‘흰 벽돌에 둘러싸인 책의 숲’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공간이 멋스럽다. 약 4만 권의 장서 중 문학·예술 관련 책만 3만 권에 이를 만큼 예술 도서관으로서 비중이 크다. 카페 겸 갤러리로 다양한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소 강남구 영동대로138길 23 지하 1층
휴관일 월요일
보안책방
고즈넉한 서촌의 분위기를 담은 복합문화공간. 60년 동안 여관으로 운영되었던 곳이 전시, 카페, 서점 그리고 스테이를 한데 담은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경복궁과 서촌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2층 책방에는 다양한 주제의 책들이 독립 서점 콘셉트로 큐레이션되어 있다.
주소 종로구 효자로 33 2층
휴관일 월요일
북파크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블루스퀘어의 대형 북 카페. 2층 북파크는 일반 서점, 3층 북파크 라운지는 9,900원을 지불하면 라운지에서 편안하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주말에는 시간제로 운영한다. 카페처럼 층고 높은 건물은 여행 온 기분으로 즐겁게 책을 읽는 경험을 선사한다.
주소 용산구 이태원로 294 블루스퀘어 3층
휴관일 월요일
카페꼼마
벽 전체가 책장! ‘일상을 여행처럼’이라는 콘셉트로 출판사 문학동네가 운영하는 독특한 북 카페. 서울에만 다섯군데 이상의 지점이 있다. 클래식한 책장에는 다양한 장르의 책이 비치돼 있으며, 전시도 함께 여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주소 마포구 포은로 49
휴관일 신정·설·추석 당일
서울책방
서울시청 지하에 위치한 서점으로, 서울시에서 간행한 도서를 판매한다. 서울의 역사, 음식, 문화, 공원 등 서울에 대한 모든 것을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의 박물관에서 만든 책도 모여 있어 깊이 있는 서울 탐구가 가능하다.
주소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지하 1층
휴관일 공휴일·일요일
최인아책방
기업에도 책을 추천해주는 독립 서점으로, 일반 서점과는 다른 큐레이션으로 유명해진 곳이다. 책마다 추천하는 이유를 일일이 적은 카드를 끼워둔 것이 인상적이다.
주소 강남구 선릉로 521 4층, 강남구 테헤란로152(GFC점)
휴관일 토·일요일
글 송하백 사진 김재형, 박준석 |
- #서울
- #서울시
- #서울특별시
- #독립서점
- #서울독립서점
- #서울북카페
- #북카패
- #서울독립서점추천
- #독립서점추천
- #책쉼터
- #서울가볼만한곳
- #이색서울여행
- #서울여행
- #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