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전
화성시 가볼 만한 곳 추천, 세계문화유산 융건릉
"본 기사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가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 박다영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화성시 가볼만한 곳, 여행 시 산책하기 좋은 공간으로 많이 언급되는 세계문화유산 융건릉입니다. 입장료는 대인 1,000원, 만 24세 이하 청소년은 무료, 지역 주민은 5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데요.
화성시 가볼 만한 곳 추천 세계문화유산 융건릉
경기 화성시 효행로481번길 21
생각보다 경사나 노선이 길지 않아서 날씨 좋은 날 산림욕을 즐길 겸 한번씩 방문하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만큼 편의시설이나 설명이 꽤나 잘 되어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현재 폭설로 인한 피해 복구로 인해 일부 산책로들이 통제되고 있었습니다. 들꽃마당은 과연 어떻게 생겼을지 너무 궁금했는데요. 아쉽게도 융릉과 건릉을 가는 길만 이용할 수 있고, 들꽃마당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화성시 가볼만한 곳 추천인 세계문화유산 융건릉은 정조대왕의 묘와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가 있는 곳인데요. 문화적 가치가 큰 만큼 시간대에 맞춰서 가게 된다면 공식 문화해설사의 설명도 함께 들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또한 따로 전시관이 조성되어 있어, 해당 묘의 형태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행차했을 때 어떤 노선을 활용하였는지에 대해서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 매년 10월 경에 열리는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 재현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문화해설사 분이 내부에 상주해 계신 만큼 원할 때 요청하시면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학창시절 그저 역사 수업으로만 들었던 내용들을 다시 한 번 제대로 들으니 감회가 상당히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만약 시간이 없다면 융릉과 건릉 중 어디를 가야할 지에 대해서도 궁금했는데요. 문화해설사분의 설명을 통해서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인 융릉이 조금 더 잘 조성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바로 옆에 곤신지라는 연못을 볼 수 있었는데요. 조선왕릉 중 드물게 연못을 원형으로 조성한 곳으로, 일명 용의 여의주의 형상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었습니다.
가는 길에 높은 소나무가 널찍하게 있는 모습이 꽤나 웅장하면서도, 마음이 평온한 것이 상당히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산책하기 좋은 노선과 경사는 물론, 휠체어와 유모차 대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바닥이 판판한 흙으로 되어있다보니, 신발에 모래가 들어갈 수 있는데요. 입구 부분 쪽 화장실 근처에 흙먼지 털이 시설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는 만큼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화성시 가볼만한 곳 추천, 세계문화유산 융건릉에 대해 직접 문화해설사 분께 설명도 들으며 가족들끼리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 #화성
- #화성시
- #화성특례시
- #화성시청
- #세계문화유산
- #융건릉
- #가족이랑갈만한곳
- #힐링코스
- #마음의여유
- #산림욕
- #정조대왕
- #사도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