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잔치 '2024 동물사랑큰잔치'
대전 유성구 행사,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잔치
'2024 동물사랑큰잔치'
충남대학교 대학본부 앞 잔디광장에서 2024 동물사랑 큰 잔치가 열렸습니다. 동물사랑 큰 잔치는 반려동물에 관한 잘못된 인식 개선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목적으로 열렸다고 합니다.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주최로 운영되는 동물사랑 큰 잔치에는 동물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유성구 지역민들도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동물사랑 큰 잔치에서는 다양한 부스와 특별강연까지 만날 수 있었답니다.
동물사랑 큰 잔치는 사전 접수를 받았는데요. 사전접수를 하신 분들은 굿즈가 포함된 웰컴키트도 받으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축제에는 다양한 부스와 행사,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부스는 축제를 방문하신 많은 지역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수의사 무료 건강검진 부스도 운영하고 있어 아주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 외에 반려동물 캐리커쳐,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반려동물 장난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포토부스, 무료 반려동물 미용부스, 수제 간식 판매부스, 게임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상시 운영부스 외에는 행사와 강연이 진행되었는데요. 양일간 진행되는 행사의 구성이 달라서 양일 모두 참여해도 재밌었을 것 같습니다. 1일 차에는 프리즈비&어질리티, 반려동물 미니게임, 행동학 전문 수의사 설채현 선생님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행동학 강연 및 Q&A가 진행되었습니다.
2일 차에는 반려동물 올림픽, TJB와 함께하는 전국멍냥자랑, 영양학 전문 수의사 조우재 선생님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영양학 강연 및 Q&A가 진행되었습니다.
재미뿐만 아니라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서 고민 상담도 할 수 있는 축제였습니다. 실제로 사연을 뽑아서 고민에 대한 상담을 해주는 구성이 반려동물 키우시는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을 것 같습니다.
푸드트럭도 함께 운영되어 맛있는 것도 먹고 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푸드트럭 근처에는 테이블과 의자도 마련되어있어서 지역민들이 편히 먹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축제는 방문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동물들끼리도 교감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햇살 좋은 날에 잔디밭에서 마음껏 즐기는 동물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동물을 사랑하는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었다는 것에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 #동물사랑큰잔치
- #충남대학교
- #대전행사
- #반려동물행사
- #반려견
- #유성구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