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 부처님 오신 날, 울산 남구 가볼 만한 사찰 3
5월 15일은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전국 사찰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관련 행사 준비에 한창입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연등을 구경하러 가시거나, 평소에도 심신의 힐링을 위해 사찰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울산 남구에 가볼 만한 사찰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셔서 예쁜 연등을 보며 사찰의 다양한 행사도 즐겨보는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
⛩부처님 오신 날⛩
울산 남구 가볼 만한 사찰 3
울산 남구 사찰 1
정토사
정토사는 1988년에 창건해 전각과 신도조직, 신행단체, 문화교실 등을 갖추고 있는 울산의 대표적인 사찰입니다.
대웅전, 지장전, 감실팔불상, 대불삼보원 등의 전각과 성보가 있고, 울산공원묘원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에는 봉축대협회와 학생 글짓기 그리기 대회 행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
이외에도 정기법회, 신행기도, 108 순례 등 다양한 불교 관련 행사도 진행하니 일정 참고하셔서 행사일에 방문해 보세요!
💡 부처님 오신 날 주요 행사
봉축대협회 (오전 10시) |
■ 불공기도 ■ 봉축법요식 - 식전행사(난타반), 대범종 5타 ■ 육법공양의식(신도회 동문회/어린이회) ■ 관욕의식 ■ 주지스님 법문 ■ 합창단 축가 ■ 공연(어린이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베트남불자) ■ 점심공양(사홍서원) |
학생 글짓기 그리기 대회 (오후 2시) |
📍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217번길 15
📞 문의 : 052-258-9944
🔻 정토사 더 알아보기 🔻
울산 남구 사찰 2
보현사
보현사는 선암호수공원 내에 있는 대한불교 조계종 신선산 사찰입니다.
그리고 울산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봄 계절에 만개한 벚꽃 구경 가기 좋은 곳입니다.
선암호수공원 제1주차장(무료) 주차하여 걸어 올라가시면 되고, 구름다리도 건너서 천천히 둘러보세요!
보현사는 고즈넉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담고 있는 곳으로, 조용히 산책하러 갈만한 곳을 찾고 계시다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주소 : 울산시 남구 신선로74번길 22
📞 문의 : 052-261-2868
울산 남구 사찰 3
안민사(선암호수공원 테마공원)
선암호수공원은 울산시민들에게 도심 속 물의 정원이라고 불리는데요.
선암호수공원 테마쉼터 내에 세상에서 가장 작은 종교시설 3곳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안민사입니다.
안민사는 길이 3m, 폭 1.2m, 높이 1.8m로 작은 미니 사찰인데요. ⛩
작지만 실제 종교 활동도 할 수 있는 곳인 만큼 실내 법당엔 불상을 포함해 기도를 드릴 수 있는 공간과 물품이 갖춰져 있답니다. 🙇♀️
평소 선암호수공원의 호수 주위만 즐겼다면, 테마쉼터에 방문하셔서 몸과 마음을 수양할 수 있는 안민사도 둘러보세요~😉
📍 장소 : 울산시 남구 선암동 509-5
📞 문의 : 052-226-4851
🔻 선암호수공원 더 알아보기 🔻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울산 남구에서 가볼 만한 사찰을 추천드렸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엔 거리가 화려한 연등으로 아름답게 물들어 🌇근사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가까운 사찰로 방문하셔서 소망을 담아 연등도 달아보고, 자연의 아름다움도 느껴보면서 잠시 쉬어가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울산남구
- #울산남구여행
- #부처님오신날
- #울산남구연등축제
- #울산사찰
- #정토사
- #정토사행사
- #보현사
- #안민사
- #울산부처님오신날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