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공업축제 구구팔팔 울산! 젊음의 행진
35년 만에 새롭게 부활한 울산 공업축제는 지난해에 이어서 2024년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당신은 위대한 울산 사람입니다.”를 주제로 울산시 전역에서 펼쳐집니다. 울산 공업축제 주 행사장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둔치에서 열리는 대규모 축제의 장입니다.
울산공업센터 완공을 기념하는 “제1회 공업축제”가 열리던 1967년도를 배경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축제 행사장은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가득하고요.
'구구 팔팔 울산! 젊음의 행진'(남구 둔치 십리대밭교 앞쪽 행사장) 프로그램의 전통 놀이로 가득하고 볼거리가 풍부한 즐거운 공연장을 소개합니다.
◉울산 공업축제
-일시: 2024년 10월 10일~ 13일(10시~ 22시)
-장소: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둔치, 삼호 철새공원,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 일산해수욕장(불꽃축제)
-구구 팔팔 울산! 젊음의 행진(남구 둔치 십리대밭교 앞쪽 행사장)
2024년 10월 10일 개막식은 남구 “공업탑 로터리에서 시작하여 시청까지” 거리 행진 행렬 행사로 시작하여 오후 3시~ 5시까지 도로가 부분 통제되었는데요. 최대한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서 최소한의 교통 통제가 진행되었습니다.
거리 행진 퍼레이드 행사는 시청까지 끝나고 현대자동차, 에이치디(HD) 현대 중공업, 에스케이(SK), 에스-오일(S-oil), 고려아연 등의 기업과 울산 남구 대표 축제 고래축제 행사 차량과 기관, 기업들은 이상(비전)과 미래상을 담은 행진 차량(퍼레이드 카)은 태화강 로터리 도로를 지나서 태화강 남구 둔치 울산공업축제 현장에서 전시되어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구구 팔팔 울산! 젊음의 행진'은 남구 둔치 십리대밭교 부근에 위치하였습니다.
행사장 담 주위는 울산초등학교 이름으로 둘러싸고 학교 교문은 1967년 태화고등학교입니다.
교문 입구에는 “선도 학생”이 입장객에게 '복장이 불량하다. 똑바로 못 입나, 차렷, 경례' 와 같은 재밌는 말로 흥미를 더해줍니다.
무대 공연장은 10일 첫날은 울산 매일 언론사 아카데미 모델 수강자분들의 “시간과 시대를 초월한 시니어 모델 패션쇼” 복고풍 공연과 그 시절 노래로 흥겨움을 더합니다.
무대 옆에는 학교 교실을 만들고 좋은 글이 적혀 있는 책자를 읽고 유명한 서예가분들의 글씨가 담긴 '가훈을 써 드려요' 행사가 12일 토요일 18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다방에는 여러 종류의 커피 차 음료가 300원 적혀 있는데 공짜라고 합니다.
그 시절을 연상하는 잡지와 DJ 멘트와 수다쟁이 재미나는 연기를 볼 수가 있고 즐거운 풍경입니다.
인력거 타기, 추억의 달고나, 새마을 상회, 똘이 문구, 울산 사진관, 다방, 상점 먹을거리는 300원이고요.
넓은 잔디밭에는 전통 놀이가 가득해요. 놀이를 하려면 엽전을 받아서 1개 100원, 200원을 가지고 무료 시식이 가능합니다.
넓은 잔디밭에서 너무 즐거운 전통 놀이는 구슬치기, 떡메치기, 상모돌리기, 딱지치기, 널뛰기, 한궁 놀이 등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는 야바위에 가보니 엽전이 들어있는 곳을 맞추지 못하여 아쉬워하는 표정이 즐겁고, 비석치기는 많은 줄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천하장사를 꿈꾸는 씨름판에 씨름 체험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축제 기간에 매일 15시~ 17시까지 아마추어 씨름대회 남자부, 여자부, 준결승전과 축제 마지막 날 13시~ 17시 아마추어 씨름대회 남녀 결승전과 시상식이 있습니다.
“당신은 위대한 울산 사람입니다.”를 주제로 울산시 전역에서 펼쳐지는 울산공업축제는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둔치에서 진행되고요.
삼호 철새공원 반려동물 문화축제 ‘애완동물 페스티벌’이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 일원에서 열립니다.
마지막 날인 10월 13일에는 일산해수욕장에서 4만 발의 불꽃과 1,000대의 드론을 활용하여 특색 있는 불꽃놀이 연출로 ”하나가 되는 울산, 위대한 울산 사람“을 표현하며 공업축제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울산 공업축제 www.울산공업축제.kr//
- #공업축제
- #남구둔치
- #공업축제의미
- #축제
- #울산공업축제
- #구구팔팔울산젊음의행진
- #2024울산공업축제
- #태화강국가정원남구둔치
- #울산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