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의 대표 관광지 장생포에는 고래축제는 물론 지금은 수국축제가 한창인데요.

수국 이외에도 볼거리가 다양해 언제 방문해도 즐길 거리가 풍성하답니다.

오늘 다녀온 곳은 고래문화마을 인근에 위치한 고래놀이터와 실물 크기의 고래를 형상화하여 여러 가지의 고래들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고래광장입니다.

보통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1주차장에 주차를 많이 하시지만, 고래놀이터는 고래문화마을 2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여유 있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차장에서 라벤더 정원으로 연결된 길이 있어서 아주 가깝습니다.

라벤더 정원으로 가는 길에 보니 새롭게 조성된 수국 정원이 있어 한 바퀴 둘러보았는데요

울산대교와 함께 사진 찍기 좋은 "울산브릿지로드"라는 길이 있어 활짝 핀 수국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고요.

수국 길을 따라 조금만 더 아래로 내려가면 위에서 수국을 내려다볼 수 있는 다리도 조성되어 있어 내년쯤에는 더욱 풍성한 수국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는 장생포 건강 체조교실이 운영되고 있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토템플입니다.

2024년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매주 월, 수, 금 주 3회로 19시부터 20시까지 1시간 운영되며, 요가, 에어로빅, 라인댄스를 배울 수 있으니 시원한 밤바람맞으며 운동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토템플 위쪽으로 올라가 보니 선사 및 역사시대 암각화의 유적과 각종 생활 장면이 그려진 반구대 암각화와 고래잡이 벽화 등 선사시대 고래역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야외학습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선사시대 고래마당을 지나 발길을 옮겨 고래놀이터로 향했습니다.

고래놀이터에는 고래 모양의 미끄럼틀과 함께 다양한 놀이가 가능한 종합놀이대도 있었으며, 해적선 모양의 놀이 기구와 곡선 형태의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여럿이 함께 탈 수 있는 시소와 흔들 놀이 기구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네도 있었답니다.

놀이터 한 편에는 부모님들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벤치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의 특색을 잘 살려 고래 모양의 의자가 특색 있더라고요.

고래놀이터 바로 옆에는 이렇게 보랏빛 물결이 가득한 라벤더 정원도 있었습니다.

라벤더 정원 사이사이에 길도 있어서 굳이 라벤더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도 활짝 핀 라벤더와 사진을 찍을 수가 있답니다.

저희는 평일날 방문해서 라벤더 정원을 맘껏 누릴 수 있었는데요.

주말에는 라벤더와 수국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울산 남구 장생포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랍니다.

라벤더 정원 바로 옆에도 여러 가지 색깔의 수국들이 피고 있었는데요.

장생포 일대에는 2019년부터 수국을 심기 시작하여 매년 새로운 수국을 심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35가지 이상의 여러 가지 수국들의 모양과 색깔도 천차만별이었는데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대를 돌며 다양한 수국들도 만나보세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대로 다니는 모노레일을 타고 수국을 관람하는 것도 아주 특별한데요.

곳곳에 핀 수국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수국꽃 밭도 아주 장관이더라고요.

고래광장 맞은편에는 수국 길 포토존도 생겼더라고요. 알록달록한 수국이 한곳에 모여 있으니 저절로 사진을 찍고 싶어졌습니다.

여기는 실물크기의 고래를 형상화하여 전시해 둔 고래 조각 정원입니다.

특히 몸길이 30m나 되고, 몸무게가 무려 200t으로 지구 역사상 가장 큰 동물인 흰긴수염고래라 불리는 대왕 고래는 고래 뱃속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이색 체험공간도 조성이 되어 있더라고요.

밍크고래

좌) 범고래 / 우) 향고래

고래조각 공원에는 대왕 고래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고래의 조형물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주둥이가 뾰족하고 가슴지느러미 중앙에 흰 띠무늬의 주름이 많은 밍크고래부터, 머리가 몸길이의 1/3 정도의 매우 크고 뭉툭하며 아래턱은 좁은 형태의 큰 머리가 특징인 향고래도 아주 사실적이더라고요.

미디어아트

동절기 (10월~2월) : 18시 ~ 22시

간절기 (3~4월/9월) : 19시 ~ 22시

하절기 (5월~8월) : 19시 30분 ~ 23시

이곳에서는 "귀신고래의 고향 장생포" 와 "빛의 공원" 두 개의 영상물로 제작된 미디어아트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동절기, 간절기, 하절기의 관람시간이 조금씩 다르니 체크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밤이 되면 더욱더 화려하고 볼거리 가득한 장생포 조각 공원에서 멋진 미디어아트 감상해 보세요.

2024년 6월 7일 날 개막한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 "장생포 수국에 물들다"는 오는 20일까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활짝 핀 수국도 보시고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건 어떠실까요?

{"title":"[블로그 기자]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장생포 고래놀이터와 고래광장","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7787277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77872772,"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