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맛집,

대전 최고의 연어 전문점

'고치소사마'

일본식 연어초밥이 대표 메뉴인 고치소사마(식사를 끝냈을 때나 또는 대접을 받았을 때 하는 인사말)입니다. 식사를 잘 마쳤다는 일본어를 가게 이름으로 만든 고치소사마는 그만큼 음식에 자신이 있나 봅니다.

연어 최다 판매업소 이다보니 연어가 정말 싱싱하다고 정평이 나있는 생연어 전문점 고치소사마입니다.

일식당답게 연어만 파는 게 아니라 돈카츠랑 우동 라멘 냉소바 초밥 카레 등등 계절 요리까지 일식 메뉴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1층도 매장이었던 걸로 기억하는 이제는 2층에서만 주문과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니 준비된 테이블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점심시간을 피해서 입장했더니 직원분들이 테이블을 치우기에 여념이 없는 모습입니다.

브레이크 타임 전에 도착해서 대기 없이 입장했습니다. 예전에 점심시간에 와서 대기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엔 브레이크 타임전에 입장했습니다.

주방 모습도 조금은 한가한 모습입니다. 주방이랑 홀 분위기는 일본 느낌보다는 깔끔한 느낌의 홀과 주방 모습입니다.

요즘 식당에서 자주 보게 되는 테이블 키오스크 모습입니다. 주문을 하려고 보니 네이버 리뷰 등록을 하면 음료수가 서비스로 나오는 이벤트가 있다고 알려주네요. 연어초밥과 카레우동 그리고 기본우동과 계란초밥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지 얼마 안 되어서 모든 메뉴가 나왔는데 정갈하게 잘 나옵니다. 연어초밥과 계란초밥의 크기는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크기가 큽니다. 역시 최다 판매업소여서 재료를 아끼지 않고 잘 주네요.

우동+계란초밥 세트가 10,500원인데 정말 가성비 있는 세트 구성입니다. 점심 메뉴로 강추 드려요.

카레우동과 연어초밥 5p 모습입니다.

카레우동에는 돈카츠가 올라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먹어본 카레우동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네요. 일본 여행 대신 유성구 고치소사마로 와야겠어요. 돈카츠도 정말 바삭바삭하면서 카레를 곁들이면 겉바속촉으로 먹을 수 있어서 완전 맛도리입니다.

도마에 플레이팅 되어 나오는 연어초밥 5p의 모습입니다. 무순과 양파와 와사비가 도마 가득 나왔습니다.

초밥의 밥과 재료의 비율을 꼭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찍은 음식 사진입니다. 맛없는 가게를 가면 밥은 많고 연어가 작은데 고치소사마는 연어 크기는 어마어마한데 밥 양은 정말 조금입니다.

이렇게 초밥 8p로도 충분히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조합니다. 다음번엔 모듬초밥으로 주문해서 다양하게 맛보고 싶어지는 비주얼과 맛입니다.

역시 기본우동은 이 식당이 얼마나 기본기에 충실한지 알게 되는데 고치소사마 가쓰오우동도 정말 맛도리입니다.

가게를 들어갈 때와는 다르게 고치소사마(잘 먹겠습니다.)의 뜻이 정말 확실히 전달되었습니다.

유성구에서 연어초밥을 먹고 싶다면 고치소사마 추천드려요 다른 일식 메뉴도 모두 추천할만합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맛집, 대전 최고의 연어 전문점 '고치소사마'","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90592448","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49059244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