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에는 바다만 있다?!

힐링숲, 편백휴양림도 있죠!!

남해로의 여행을 떠올리면 먼저 바다가 생각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데 남해에는 바다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자연을 즐길 수 있답니다. 남해에 가면 바다도 있고 산도 있고 계곡도 있고~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제가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서 산림욕을 즐기고 싶을 때마다 방문하는 진정한 힐링숲 트래킹코스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바로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입니다. 레츠꼬!

남해 힐링 여행 코스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은 1998년에 개장한 한려해상국립공원 북쪽 해발 681m의 금산 동쪽 자락에 위치해 있는 자연 휴양림입니다. 울창한 편백의 피톤치드로 산림욕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운영시간>

수~월: 09:00 - 18: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055-867-7881

산림청 남해편백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남해편백휴양림 주차장

평일에는 주차공간이 꽤 넉넉하니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주차장 뒤쪽으로 특산물 판매장도 있네요.

남해 편백 자연휴양림 등산코스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에는 다양한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어요. 가마봉 등산로, 편백나무 숲길 트레킹, 금산 정상으로 가는 등산로 등 A~E코스까지 있습니다.

저는 전망대까지 가는 트래킹 코스로 갑니다.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주차장에서 바로 길을 따라 올라가는데 시작부터 힐링입니다. 길 양 옆으로 길게 자란 나무들이 반갑게 맞아주는 느낌으로 트래킹을 시작해요.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숙소

남해편백휴양림에서는 야영을 할 수 있도록 숙소도 운영하고 있어요. 피톤치드가 가득한 이 편백휴양림에서 가족들과 함께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수 있어요.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정말 좋은데요, 숙소 앞쪽으로 여러 동물 조형물을 두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딱이네요.

남해 편백 힐링 여행

곳곳에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 길을 잃지 않고 잘 따라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전망대'방향만 보고 따라갑니다.

남해 힐링 여행 산림욕

여름의 푸른 나무가 길게 자라 여름의 더위를 다 막아주고 있고 이 곳에서는 더위를 잊어버립니다.

남해 편백 트래킹 코스

이 표지판이 나오면 길을 따라 쭉 걸어가면 되요. 여기서부터 등산을 시작하는 느낌입니다.

남해 산림욕 여행

걸을 수록 점점 코가 뻥 뚫리는 깨끗한 공기가 콧 속으로 들어오는 게 느껴지면서 지친 일상이 조금은 치유되는 기분이예요.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산에서 흘러내려오는 물소리를 따라가봅니다. 어찌나 물이 맑은지 보는 자체만으로도 힐링입니다.

남해편백휴양림 전망대가는길

이 표지판이 나오면 여기서부터는 등산의 느낌이 조금 나기 시작해요. 전망대까지 가는 길이 등산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짧고 쉬운 코스인데 그 중에서 가장 등산이라고 할만한 코스는 여기부터 한 20분정도 올라가는 코스인 것 같아요. 그래도 어린이도 올라갈 수 있을 정도의 쉬운 코스이니 겁먹지 마시길 바래요.^^

남해 편백 휴양림 등산코스

이 길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됩니다. 힘들다는 느낌보다도 키가 큰 저 푸른 나무들 보느라 힐링되는 느낌이 더 큰 트래킹 코스예요.

남해 편백 힐링 여행

'전망대까지 0.8km' 표지판이 나오면 가장 등산같은 코스는 끝이 나고 이제 시멘트 길을 걸어올라가면 바로 전망대입니다.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전망대 가는 길

이 길을 오르면 이제 전망대가 나와요. 저는 전망대까지 1시간 정도 걸렸어요. 힘든 코스는 아니지만, 그래도 물은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남해편백휴양림 전망대

드디어 전망대 도착! 전망대에 도착하면 삥 둘러서 남해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벤치들이 놓여있어요. 다음에 올 땐 꼭 도시락을 싸들고 와서 여기서 먹어야 겠어요. 공기도, 경치도 완벽하네요!!

남해 편백 휴양림 등산로

이 전망대가 남해바래길 40코스를 지나가네요. 남해 트래킹을 즐기시는 분들이시라면 꼭 한번 여기에 들러 경치를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전망대 포토존

전망대에 포토존이 있어 그 자리에서 보이는 경치가 궁금해 얼른 가봅니다.

남해 편백 휴양림 포토존에서 보이는 남해 바다

우와~ 포토존인 이유가 있어요. 곧 장마 소식이 있어 날씨가 썩 좋지 않아 아쉽긴 했지만, 그림같은 뷰를 만나게 됩니다. 정말 너무 멋져서 계속 감탄사를 내뱉게 되더라구요. 이 풍경 하나를 보기 위해서라도 꼭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에 방문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전망대

전망대에 위치한 가장 높은 정자에 올라가서 아까 보았던 뷰를 한 번 더 봅니다. 이런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는 남해는 언제 봐도 매력적이네요.

남해 편백 힐링 여행

반대쪽 뷰도 멋집니다. 이제까지 지나온 편백나무 숲을 위에서 내려다보니 레고 장난감 나무들을 빼곡히 세워놓은 듯한 풍경이 펼쳐져 또 다른 매력을 뿜어냅니다.

국립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내려올 때는 다른 길을 선택해서 걸어봤는데요, 좋은 선택이었어요. 올라갈 때와는 다른 느낌으로 너무 좋더라구요.

남해 힐링 여행 코스

내가 지금 우리 나라에 있는 게 맞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풍경들에 자꾸 셔터를 누르게 됩니다.

남해 여름 여행 코스

왕복 소요시간은 휴식하고 경치를 감상하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3시간 정도 걸렸는데, 이 3시간으로 일상의 처리해야하는 많은 일들에 지쳐있던 몸과 마음을 완벽히 힐링할 수 있었답니다. 곧 장마가 시작될 것 같아 그 전에 자연을 즐기기 위해 방문했는데 안왔으면 완전 후회했을 것 같네요.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을 즐기는 방법은 이렇게 트래킹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많이 있답니다. 가족들과 편백휴양림 내에 있는 숙박시설에서 묵으시면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트래킹도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 아토피 환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여행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