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체험형 전시, 하이브리드 방탈출 게임으로 즐기는 '국립중앙과학관'
대전 유성구 체험형 전시,
하이브리드 방탈출 게임으로 즐기는
'국립중앙과학관'
장마는 길어지고 날씨는 무더운 여름입니다. 바깥활동이 쉽지 않은 계절에 자주 찾아가게 되는 곳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인데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게임형 전시관 안내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방탈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이전에 미래기술관에서 진행되는 코노델 방탈출 게임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어린이과학관 앞 역사의 광장과 자연사관 게임형 전시가 추가되어 다녀왔습니다.
가장 먼저 체험해 본 프로그램은 어린이과학관에서 앞 역사의 광장에서 즐길 수 있는 '꼭꼭 숨어라' 게임입니다. 어린이과학관에서 QR코드 안내지를 확인하고 QR코드를 통해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기기가 필요하고 야외라 개인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초등 저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역사의 광장에 전시되어 있는 고인돌, 상원사 청동중, 고려첨성대 등 과학 유물을 찾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입니다. 5개의 미션 수행이 완료하면 어린이과학관에서 작은 기념품도 받을 수 있어요.
다음은 자연사관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노프' 게임입니다. 시간을 달리는 게임보이라는 컨셉으로 자연사관 내부의 전시에서 힌트와 해답을 찾으며 자연사관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게임입니다.
역시 스마트 기기가 필요하고요. 자연사관 내부는 무선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초등학생 이상 가능하지만 일부 문제는 보호자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관심사만 찾아서 전시를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자연사관 곳곳을 둘러보며 게임의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과학적 지식을 습득하게 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미래기술관에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방탈출 게임은 이전의 게시글 정보를 첨부하여 드리니 참고해 주세요.
습도와 온도가 높은 여름철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며 과학적 호기심과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방탈출 게임이 높은 관심으로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도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해요. 게임 속 세계관에 대해 설명도 듣고 운영진이 알려주는 주요 TIP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미래기술관은 오전 11시에 어린이 과학관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10분 정도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고요. 오리엔테이션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방탈출게임과 함께 색다른 전시를 즐겨보세요!(미션 완료 후에 받는 기념품은 시기에 따라 달라지고요. 현재는 과학관 캐틱터 핀뱃지를 받을 수 있답니다.)
- #대전체험
- #대전전시
- #대전과학체험
- #대전과학전시
- #국립중앙과학관
- #하이브리드방탈출
- #여름방학갈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