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울산 선암호수공원 많이들 찾으실 텐데요.

산책을 물론이고 피크닉, 4월에 만개한 벚꽃 덕분에 주말에는 호수공원의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하지만 울산 선암호수공원 속 아이들의 핫플레이스는 따로 있는데요. 바로 무지개놀이터입니다.

2017년도에 문을 연 무지개놀이터는 미니기차와 도토리동산, 짚라인 등으로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층간 소음으로 집에서 걷는 것조차 조심해야 했던 아이들이 이곳에 오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으니 더욱 그러한 것 같습니다.

무지개놀이터 앞으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말에는 만차인 경우가 많으니 제3 주차장, 제4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걸어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영시간 : 화요일~ 일요일 09:00 ~18:00

월요일 정기 휴무, 설 · 추석 당일 휴무

무지개놀이터 내에서는 안전상의 문제로 킥보드, 인라인,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등은 탈 수 없고, 반려동물도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지개기차

무지개놀이터의 가장 인기 있는 무지개기차입니다. 놀이터 둘레에 설치되어 있는 레일을 신나게 달릴 수 있는 기차인데요.

36개월 미만의 유아보호자와 동일 좌석에 탑승 시 가능하고, 유아 (36개월~7세) 및 키 120cm 이하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와 동승해야 합니다.

무지개기차를 탑승하기 위해서는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기차 예매는 동절기와 하절기, 평일과 주말·공휴일의 경우 시간이 다르며 17시 40분 기차는 17시 30분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개인은 1,000원, 단체(20명 이상 ) 500원의 이용료가 있고 다자녀 카드 소지자나 독립유공자 등 요금 할인(50%)도 가능하니 위의 내용 참고해 주세요.

KTX라고 적혀있는 알록달록 그림의 무지개기차는 무지개 공원을 한 바퀴 도는 여정입니다.

흰색 옷을 입은 기장님의 출발 신호와 함께 레일을 달리는 무지개기차!

빠르지 않은 속도라서 무지개기차를 보러 온 아이들에게 손 인사를 건네기도 하십니다.

안전을 위해 기차가 운행되는 동안은 멈춤 Bar가 내려옵니다.

빨간불까지 켜지면서 경적 소리도 울리니까 아이들이 실제로 기차를 타는 느낌이어서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모래놀이터

무지개기차 매표소 앞으로 모래놀이터가 있습니다.

모래놀이터 중앙에는 기차 앞부분을 연상케하는 나무 모형이 있어 그 주위로 모래놀이를 즐기고 있는데요.

모래성을 쌓기도 하고 구덩이를 만들어 놀기도 합니다.

모래놀이터 앞으로 화장실과 세면대가 있어서 모래놀이 후에 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하늘가르기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짚라인, 하늘 가르기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하늘을 나는 기분은 느낄 수 있는데요. 그 기분은 아이들만 느끼는 걸로! 성인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점프놀이대

트램펄린 3대가 놓여 있는 점프놀이대입니다. 미취학아동 전용 2대와 초등학생 전용 1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트램펄린 1기구당 최대 10명까지 제한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안전사고로 인하여 초등학교 3학년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통통 튀는 트램펄린에서 즐겁게 노는 아이들!

서로 누가 높이 뛰는지도 겨루어 보고 점프와 착지를 반복하면서 균형감각도 익힐 수 있습니다.

특히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구간을 나누어 놓으니까 주말같이 아이들이 많을 때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도토리동산

무지개놀이터의 시그니처 놀이공간은 바로 도토리동산입니다. 아이들이 모여 있는 인원수만 보더라도 바로 알 수 있답니다.

층층이 있는 3개의 도토리 공간으로 올라가 꼭대기에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수 있는 조합놀이대입니다.

차례대로 줄을 서서 올라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높이가 있다 보니 유아(5세 미만)는 보호자와 동반해야 합니다.

다람쥐같이 웅크려 도토리 사이로 이어진 통로를 통과해 높은 미끄럼틀을 탈 때 아이들 얼굴에서 웃음꽃이 피어난답니다.

반대쪽 공간으로도 작은 집들이 이어져 있는데요. 그 사이 다리를 건너 회오리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수 있습니다.

중간에 조합놀이대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 통로도 있더라고요.

도토리 모양의 캐빈은 영아들의 숨바꼭질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낮은 언덕으로 이어진 놀이 공간도 있는데요.

토굴 미끄럼틀과 네트 오르기, 언덕과 언덕을 이어주는 다리 건너기도 있어 도토리 조합놀이대를 이용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훌륭한 놀이 장소가 됩니다.

햇빛을 막아주는 파고라도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동안 부모님들에게 꿀맛 같은 쉼터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기찻길 안쪽에 있는 잔디에도 쉴 수 있으니 돗자리 꼭 챙겨오세요. 여름에는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한답니다.

울산 남구 선암호수공원 속 아이들의 핫플레이스 무지개놀이터!

따뜻한 봄날, 아이들의 핫한 놀이공간으로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무지개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선암호수공원 속 아이들의 핫플레이스 무지개놀이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1600065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1600065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