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실내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장생포 고래박물관 투어
울산 장생포 고래마을은 유명한 곳으로 아이와 울산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꼭 여행 코스로 추천드리고 싶은 마을입니다.
고래마을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중 고래박물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운영시간 9:00~18:00 / 토, 일 2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은 눈이나 비가 올 때 그리고 지금처럼 더운 여름 아이와 함께 실내 가볼 만한 곳으로 무더위 피서 여행으로 좋은 곳입니다.
박물관 관람 동선 따라 나오는 첫 관람은 1층 기획전시실 미디어아트 상영관입니다.
고래 미디어아트 영상으로 바닷속 움직이는 물고기와 고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며, 아이들도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홀로그램 영상들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영상으로,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에는 국보 반구대 암각화에 대한 이야기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신석기시대의 고래사냥 관련된 그림이 반구대 암각화에 새겨져 있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포경선은 고래를 잡던 어선으로 1986년부터 상업적 포경을 금지함에 따라 방치되어 훼손되어 가던 포경선들을 포경 유물 보존을 위해 기증받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고래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아이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3층 상설전시실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야광반딧속놀이공간은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포토존으로 어느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멋쟁이가 되는 마법 같은 곳으로, 알록달록 귀여운 공간 속 아이들을 꺄르르 웃음소리를 내며 아이들의 상상 속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고래를 알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래 크기 그대로 전시되어 눈으로 보는 학습공간이기도 합니다.
고래의 뼈가 맞나 싶을 정도로 엄청난 크기를 실물로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고래박물관입니다.
고래 크기를 그대로 전시 해놓음으로써 압도적인 크기에, 공룡 박물관에 온 듯한 웅장함도 느껴집니다.
3층에서 전시실에는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공간 미끄럼틀도 있습니다.
2층으로 연결되어 있는 미끄럼틀은 활동적인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박물관이 조용하고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놀이터처럼 에너지가 넘치는 곳으로 만들어져 인상적으로 남았습니다.
이곳은 고래 스케치에 직접 색칠하여 앞 쪽 스크린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체험존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 공간으로 방문한 아이들의 집중하는 모습이 귀여워 보였답니다.
고래의 역사와 이야기를 보고 들으며, 바다 환경 문제까지 이야기를 나누며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재미있는 실내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장생포 고래박물관 추천드립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실내가볼만한곳
- #울산고래
- #울산장생포
- #울산여름여행
- #울산장생포고래박물관
- #장생포고래박물관
- #고래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