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부처님 오신 날은 5월 15일 수요일입니다. 한 주의 중간에 있는 공휴일이라 지난 이틀간 쌓인 피로를 풀고 다가오는 주말을 기다리며 휴식하기 좋은 날인데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가까운 절을 방문하여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하루를 가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리 가까이에 있는 남양주에 가볼 만한 절을 추천해 드립니다.

-------------------

출처 : 제5기 남양주시 서포터즈 김하영

부처님 오신 날

부처님 오신 날은 불교를 창시한 석가(부처)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불교의 연중행사 중 가장 큰 명절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인도 등의 여러 나라에서는 기념법회, 연등놀이, 관등놀이 등 각종 기념행사가 열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75년부터 음력 4월 8일을 석가탄신일이라 부르며 공휴일로 지정하였고, 2018년부터 한글화된 부처님 오신 날로 공식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남양주 부처님 오신 날 방문하기 좋은 절

출처 : 제6기 남양주시 서포터즈 유정희

불암사

경기 남양주시 불암산로 190 불암사

문의 및 안내 : 031-527-8345

이용시간 : 05:00 ~ 19:00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가능(불암사 주차장)

불암사는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의 말사입니다. 신라 헌덕왕 16년에 지증대사가 창건한 천년의 역사를 담은 사찰로 보물 제591호인 석씨원류응화사적목판과 보물 불암사 목조관음보살좌상 등 많은 불교 유적으로 유명합니다. 불암사가 품고 있는 많은 문화재와 보물과 함께 불암산 속 천년고찰의 기운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제6기 남양주시 서포터즈 김진영

봉선사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 봉선사

문의 및 안내 : 031-527-1951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있음

봉선사는 남양주시 진접읍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입니다. 고려 광종 20년에 법인국사가 창건하고 운악사라 칭하였으며 조선 예종 1년 광릉의 세조를 추모하는 사찰로 삼고 봉선사라 칭하였습니다. 이후 봉선사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한국전쟁 때 소실되기도 하였으며 일제강점기에는 봉선사 승려들이 독립을 위한 여러 활동을 펼친 곳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깊은 역사와 함께 봉선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봉선사 동종, 봉선사 비로자나 삼신 괘불도, 목조불좌상 등의 다양한 보물과 거대한 연꽃군락지는 많은 분들의 발길을 이끄는 요소입니다.

출처 : 제4기 남양주시 서포터즈 이민숙

천보사

경기 남양주시 불암산로 145 불암산천보사

문의 및 안내 : 031-528-8780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가능

천보사는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보사의 창건에 대한 사실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조선시대의 여러 문헌에 천보사에 대한 기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천보사는 예로부터 기도영험이 큰 사찰로 알려져 기도를 위해 절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도량에서는 별내 신도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대웅전 뒤에 커다란 암벽이 있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불암사와 멀지 않은 곳에 있어 불암사와 함께 방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부처님 오신 날에는

깊은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운 풍경을 품고 있는

남양주 절에서 몸과 마음의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내용출처◀

불암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봉선사 : 봉선사 홈페이지

천보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



{"title":"2024 부처님 오신 날, 남양주 가기 좋은 절 추천 (faet. 연등축제)","source":"https://blog.naver.com/nyjloving/223441986578","blogName":"남양주시 ..","blogId":"nyjloving","domainIdOrBlogId":"nyjloving","logNo":22344198657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