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선암호수공원에는 아이와 놀기 좋은 무지개 놀이터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놀이 시설과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어서 피크닉 겸 돗자리 하나 들고 방문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놀이터 앞에 있는 공간에 주차장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이동하기에도 괜찮았어요.

선암호수공원 무지개 놀이터

화요일 ~ 일요일 : 09시 ~ 18시

매주 월요일 휴장

무지개 놀이터 입구, 주차장

내비게이션을 검색해서 무지개 놀이터로 가니 안내판도 있고 바닥에 입구라고도 적혀 있어서 찾기가 쉬웠습니다.

무지개 놀이터 아래에 있는 주차장은 꽤 넓은 데다 무료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방문객이 많으면 주차장이 만차일 때도 있으니 그럴 때는 짐을 두고 가까운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지개 놀이터 가는 길

무지개 놀이터로 가는 길 앞에 안내판이 있는데 여기에는 놀이터에 대한 정보들이 적혀 있었습니다.

바닥에도 그렇고 무지개 놀이터라는 간판의 색깔이 놀이터 이름과 찰떡궁합이었어요.

무지개 놀이터는 매주 월요일이 정기 휴무이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한다는 안내가 적혀있었습니다.

무지개 놀이터 놀거리들

무지개 놀이터로 가는 길 철도를 모티브로 한 입구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지개 놀이터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차도 있었어요.

아쉽지만 제가 아이랑 방문한 날에는 시설을 수리 중이라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시설이 수리되면 아이랑 같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무지개 놀이터의 놀이 기구를 이용하는 데는 수칙이 있습니다.

입구에 이용수칙이 적혀있는 안내판이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놀이 기구는 다양하게 있어서 넓은 연령층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늘 가르기, 점프놀이 때와 도토리 동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너무 많은 곳이었어요.

도토리 동산은 정말 큰 정글짐과 미끄럼틀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인기 놀이 기구였어요.

많은 아이들이 이곳에서 모험도 즐기고 미끄럼틀을 타면서 즐거워하더라고요.

도토리 동산이라는 이름과 맞게 여기저기 도토리 모양의 기구도 있었고 미끄럼틀도 많아서 아이들이 즐기기 너무 좋았습니다.

쉼터

무지개 놀이터에는 다양한 종류의 벤치와 쉬는 공간이 있어서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너무 좋았어요.

이렇게 돗자리를 깔고 놀 수 있는 장소에는 파라솔도 있어서 잠시 더위를 피하기에도 좋았습니다.

곳곳에 설치된 잔디밭과 벤치는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노는 동안 편히 쉴 수 있겠더라고요.

돗자리만 하나 들고 오시면 바로 소풍을 온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아이들과 놀기 좋은 선암호수공원의 무지개 놀이터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놀이 기구들도 많기 때문에 날씨 좋은 날 돗자리 하나 들고 소풍 겸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아이와 놀기 좋은 선암호수공원 무지개 놀이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2341361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2341361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