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봄이 다가왔어요.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벚꽃이죠?

벚꽃이 피기 시작해서 2주 정도면 다 떨어지고 없어지다 보니 더욱더 벚꽃 구경하러 많이들 사람들이 몰리는듯해요.

울산 벚꽃 스팟중에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울산 궁거랑인듯합니다.

올해도 역시 울산 궁거랑 벚꽃한마당인 벚꽃축제가 열렸는데요. 날짜에 맞춰서 주말에 한번 방문해 보았어요.

울산 궁거랑 벚꽃한마당

주소 : 울산 남구 무거생태하천(삼호동행정복지센터)

문의 : 남구청 문화체육과 052-226-5412

벚꽃시즌에는 어딜 가나 주차장이 참 복잡하죠?

하지만 울산 궁거랑은 주차시설이 잘 되어있다 보니 생각보다 주차하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어서 강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울산 궁거랑에 가보았어요.

울산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스팟답게 무거천을 중심으로 벚나무들이 가득~ 낮에도 밤에도 너무나 예쁜듯합니다.

벚꽃뿐만 아니라 다른 봄꽃들도 곳곳에 많이 피어있다 보니 벚꽃과 다른 봄꽃들의 조합이 너무나 이쁘더군요.

그리고 도심 속 하천인 무거천도 너무나 정비가 잘 되어있어서 깨끗해서 보는 것만으로도 도심 속 힐링이 될 정도였어요.

벚꽃들이 참 이쁘죠? 잘 정리된 데크에서 편하게 벚꽃을 보면서 산책을 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같이 산책하기 좋은 날씨에는 낮이든 밤이든 아름다운 벚꽃들을 보면서 산책하기에 너무나 좋은 날씨인듯합니다.

울산 궁거랑은 무거천을 중심으로 삼호동 산책로를 따라서 2.5km 구간에서 400여 그루의 벚꽃들이 장관을 이루는데요.

울산의 대표적인 벚꽃 핫 스팟으로 자리매김한듯해요.

낮에도 이쁘지만 밤의 울산 무거천은 조명으로 인해서 더욱더 이쁘다고 하던데...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복잡하니 평일 퇴근하고 야간 벚꽃 구경을 하게 되면 하루 동안 피곤했던 몸과 마음이 저절로 풀릴듯합니다.

울산 궁거랑에 오시면 벚꽃뿐만 아니라 이렇게 먹거리들도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옛날 과자부터 솜사탕 그리고 여러 가지 주전부리까지~~ 곳곳에는 프리마켓도 열리고 있으니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하더군요.

벚꽃뿐만 아니라 곳곳에 다른 봄꽃들도 함께 구경할 수 있어서 더욱더 벚꽃들이 아름다운듯해요.

벚꽃의 화사함과 초록 초록한 봄꽃들까지~~ 봄의 기운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울산 궁거랑인듯합니다.

낮이나 밤이나 아름다운 벚꽃 산책을 하면서 봄이 다가옴을 느끼고, 반려견들과 함께 산책 나온 반려인들도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니 행복해 보이더군요.

벚꽃뿐만 아니라 작년부터는 무거천 하천에 수선화 포토존도 생기다 보니 더욱더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어요.

따뜻한 봄이 오면서 울산 무거천은 온통 벚꽃으로 뒤덮이고 있다 보니 울산 도심 속 벚꽃 스팟으로 야간에는 40여 점의 유등까지 설치가 되어서 올해는 낮이든 밤이든 더욱더 풍성하고 여러 가지 볼거리 가득하게 잘 꾸며져있습니다.

울산 시민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 오는 관광객들까지~ 모두가 만족스러운 벚꽃 축제가 될듯합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도심 속 벚꽃 구경하기 좋은 궁거랑","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0334263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0334263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