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하고 아름답게 피어나는 수국의 계절, '동춘당과 송촌체육공원'
풍성하고 아름답게 피어나는 수국의 계절, '동춘당과 송촌체육공원'
봄에 꽃구경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름에도 피어나는 다양한 꽃들로 꽃구경을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수국입니다. 수국은 꽃이 풍성하고, 아름다워서 지나가시는 분들이 쉽게 자리를 뜨기가 어려워 사진 한 장 찍고 가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고택을 배경 삼아서 수국이 아름답게 핀 동춘당 풍경입니다. 수국은 6월부터 7월까지 복스럽게 꽃이 피어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고 합니다. 대덕구 동춘당부터 송촌체육공원까지 수국을 주제로 한 바퀴 건강 마실길을 걸어보는 것도 의미 있을 듯합니다.
동춘당 원형광장 둘레로 수국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나와서 사진 촬영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원형광장 둘레로 군데군데 무리를 지어 수국이 완연하게 피어오른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동춘당은 송준길의 고택입니다. 호연재 고택과 함께 고즈넉하게 주말 휴일을 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원형광장 앞에 송씨 3세 효자정려 구허비 앞에도 수국이 화려하게 피어 있었습니다.
한낮은 벌써 더위가 가득해졌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시원한 그늘 벤치에 앉아서 쉬기도 하고, 아침저녁으로는 꽃구경하면서 휴일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춘당 원형광장 앞에 있는 게시대는 최근 대덕구 기부자 명단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런 사소한 변화들은 늘 똑같다고 생각하지만, 조금씩의 변화를 눈여겨보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 옆에 있던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은 생긴 지 조금 오래되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 앞에도 수국이 아름답게 피어나 예쁜 풍경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동춘당에서의 사진 촬영은 고택 담장과 고택이 배경으로 만들어져서 예쁘게 나옵니다. 작은 길 위에 서서 수국과 함께 사진 한 컷 촬영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국의 연한 색을 오래 보다 보면 노오란 황화코스모스가 눈에 띄어 바라보게 됩니다. 황화코스모스는 색이 선명해 수국과 반대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주변에 하얀색의 꽃도 조화롭게 피어나 있었습니다.
꽃들이 모두 어우러져 있어서 여름꽃을 마음껏 구경해 볼 수 있는 동춘당입니다.
호연재 고택 앞에는 참빗 비슷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그 앞에도 수국이 완연하게 피어 있습니다. 조형물과 함께 찾아보는 수국의 아름다움도 동춘당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호연재 고택 앞쪽에도 수국이 피어 있습니다. 대문 앞쪽에 한 무리의 수국이 오가는 행인을 반겨주고 있습니다.
동춘당과 도로를 경계로 나누어주는 공간에도 수국이 활짝 피었습니다. 이 모든 수국은 대덕구에서 심어 놓은 것입니다. 소나무 숲 아래에서 수국과 함께 사진 한 컷 남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춘당 고택의 모습입니다. 문 앞에는 수국이 없었지만, 동춘당을 촬영하기 위해 제가 서 있는 곳에는 수국이 엄청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춘당 옆쪽으로 연못가는 길에는 기와 담장과 어우러지는 수국이 피어 있습니다. 연못 앞에 큰 정자가 있는데, 그곳에는 아쉽게도 수국이 없었습니다.
동춘당에서 피어난 아름다운 수국을 둘러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선비마을 아파트 3단지와 4단지 사이의 도로로 쭉 올라가면 있는 송촌체육공원으로 수국을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송촌체육공원 앞에도 도로변으로 길게 수국이 피어 있습니다. '이곳은 대덕구에서 관리하는 수국조성지입니다'라는 푯말이 있습니다.
법동 소류지 가는 길의 도로변에 이렇게 수국 꽃밭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차를 타고 지나가시거나 걸어서 운동하실 때 한 번쯤 보았을 것입니다.
작년에 이곳에 수국 꽃밭이 조성되었을 때, 일부 사람들이 뽑아 가져갔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일부로 꽃밭을 조성한 것을 모르고, 길에 피어 있어서 하신 행동으로 생각됩니다. 발 빠른 대처로 곧바로 현수막이 붙어졌습니다.
이곳은 수국조성지이기 때문에 절대로 캐가면 안 된다는 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송촌 스포렉스 뒤편의 산책길에도 수국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이곳의 수국은 종자가 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늘이 있는 산책길이 새롭게 조성되었습니다. 비래사 올라가는 길의 좌측으로 송촌둘레길이라고 이름 붙여진 산책길 입니다. 더위를 피해 조용히 산책하면서 수국을 구경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선비마을 아파트 5단지 뒤편에도 수국조성지가 있습니다. 길 따라 송촌고 쪽으로 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곳 역시 대덕구에서 잘 관리하는 수국조성지이기 때문에 꽃이 예쁘다고 꺾거나, 캐가면 절대 안 됩니다.
동춘당에서부터 건강마실길 걸으면서 꽃구경을 해보았습니다. 수국은 현재 만개한 상태이고, 다른 꽃에 비해 만개한 시간이 조금 오래 지속되니까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아침이나 저녁에 운동 혹은 산책하면서 수국이 있는 코스를 한번 돌아보고 여름에 피는 꽃을 구경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대전
- #대덕구
- #동춘당
- #송촌체육공원
- #수국
- #동춘당수국
- #대덕구수국조성지
- #대덕구수국
- #여름꽃구경
- #수국개회시기
- #황화코스모스
- #동춘당황화코스모스
- #동춘당꽃구경
- #수국조성지